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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2024-4-11 / 68일차 - 최종 프로젝트 6주차 4일차

알고리즘 코드카타는 내용이 길어 다 풀지 못했다 크아악

 

1.오늘의 기술면접 -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

추상 클래스 - 

  • 접근제한자 : public을 쓰는 추상 메서드 자체를 제외하면 private을 사용이 가능하다

근본은 클래스이기에 모든 형태의 메서드를 가질 수 있으며

구현부가 없는 메서드를 단 하나라도 가진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가 된다.

이 객체는 추상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오버라이딩 하여 사용해야 한다.

또한 추상 메서드를 제외한 메서드는 구현을 포함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 - 

  • 접근제한자 : public으로만 선언해야 한다.

추상 클래스랑 다르게 구현 내용을 가질 수 없다.

또한 모든 메서드를 가질 수 있는 추상 클래스와는 달리

추상 메서드를 포함해야 하며 abstract는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처리 속도가 추상 클래스보다 더 느리다.

 

사용 용도에 있어서도 목적에서 차이를 가질 수 있는데,

추상 클래스는 이를 상속시키고 확장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반면

인터페이스는 동일한 동작과 기능을 보장하는 규격화를 위해서 사용한다.

 

 


 

잡다한 스프라이트 작업들과 애니메이션 다듬기를 하면서 오늘은 다른 일정들이 많아 작업을 많이 진행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사소한 작업들 위주로만 정리되었는데,

 

조금 귀여운 기능으로 캐릭터 점프와 착지 시에 파티클 이펙트가 나오도록 구현하였다.

 

 

파티클 시스템은 총 3가지로 준비되어 있고, 플레이어 무브먼트 코드에서 작동하기에 이를 상속하는 다른 캐릭터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를 응용해서 나중에 에어가 후크를 발사하는 이펙트에도 사용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