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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2024-4-08 / 66일차 - 최종 프로젝트 6주차 1일차

1. 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햄버거 만들기

 

 

답안 : 

 

//시간복잡도 주의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ingredient) {
        int answer = 0;
        List<int> list = new List<int>();
        
        foreach(int burger in ingredient)
        {
            list.Add(burger);
            
            if(list.Count >= 4)
            {           
                if(list[list.Count - 4] == 1 && list[list.Count - 3] == 2 && list[list.Count - 2] == 3 && list[list.Count - 1] == 1)
                {
                    answer++;
                    list.RemoveRange(list.Count - 4, 4);
                }
            }
        }
        return answer;
    }
}

 


 

2. 오늘의 기술 면접 - 상속이란 무엇인지 프로젝트 내에 적용해 본 부분과 함께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으로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해 새로운 클래스에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상속을 통해 부모 클래스의 내용을 자식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의 UI 기능을 만들 때 UI들이 UI매니저에서 제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본 기능들이 담겨있는 UI_Base 클래스를 먼저 선언하고 만들어 두어 이를 다른 세부 UI들이 상속 받고 각자의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ex = public class UI_Base : UI_Option


3. 오늘의 작업 내용 - 캐릭터 <에어> 기초 모션 및 이펙트

아직 캐릭터 코드가 다 나오지 않아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