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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2024-4-09 / 67일차 - 최종 프로젝트 6주차 2일차

오늘 오전에는 개인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일 때문에 알고리즘 코드카타는 패스

1. 오늘의 기술 면접 -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오버라이딩 - 상속

-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하여 사용

- 부모 클래스에서 메소드를 virtual로 선언하고 자식 클래스에서 override로 정의 해야함

오버로딩 - 메소드

-동일 한 이름의 메소드를 매개변수나 형식을 다르게 하여 여러 개 생성

-동일 목적의 메소드를 여러 방법으로 정의 할 때 사용

 

오버로딩 = 같은 이름을 가진 여러 메서드가 상황에 따라 기능

오버라이딩 = 같은 메서드를 자식에서 재정의 하여 기능

2. 오늘의 작업물

오늘은 중간에 특강과 인터넷 변경 문제로 2시간 가량 작업을 아예 못하는 시간이 있었기까지 하여 작업이 많이 더디었다.

그래서 기존에 존재하던 오브젝트에 스프라이트와 애니메이션을 씌우고 로직을 살짝만 변경하는 시간을 가졌다.

 

 

 

버튼을 누르는 모습

네트워크 동기화를 해야 하는 데에 있어 물리 작용 등은 실시간 동기화가 되는 주체가 플레이어와 같은 권한이 필요하지만 

애니메이션에 경우 네트워크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작용이 가능하기에

들어가고 나오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하였다.

 

 

버튼이 문을 여는 모습

현재는 코드를 수정이 덜 되어 누르자마자 열리지 않고 버튼에서 떨어질 때 열리고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 이유로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하려는 과정 중에서 수정해야 될 부분들이 있기 때문

 

프로젝트에서 무언가 하나를 만들 때에도 네트워크 구조와 에디테에서의 구조도 생각해야 하다보니 이전 프로젝트들에 비해 뭐 하나 추가하는 것이 꽤나 어렵고 오래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