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이진 변환 반복하기
답안:
//먼저 솔루션을 검색을 해보았다. 뭔가 이런 용도에 필요한 메서드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역시나 string.Replace()를 이용해 여기에 Empty값이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로 알게 되었다.
//이를 이용해 0값을 지운 문자열을 새로 만들어 인수로 들어온 문자열의 길이에서 빼서 그 값을 더하고
//사이클을 돌기 전 s값을 0값을 지운 문자열 길이를 2진수로 변환한 문자열로 변경해준다
//이 2진수로의 변경은 Convert.ToString(문자열.length,2)를 통해 간으하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zeroCount = 0;
int loopCount = 0;
while(s != "1")
{
string replaceStr = s.Replace("0", string.Empty);
int lengthDiff = s.Length - replaceStr.Length;
zeroCount += lengthDiff;
loopCount++;
s = Convert.ToString(replaceStr.Length, 2);
}
int[] answer = new int[] {loopCount, zeroCount};
return answer;
}
}
2. 오늘의 작업
오늘은 우선 피드백에 대한 정리를 마치고 하루를 시작했다.
피드백 내용을 보고 경품 추첨도 진행하여 발송해 주었다.
학생회 이후로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재미있다면 재미있었다.
또 버그 수정과 기능이 추가되며 생긴 사소한 버그 등과 불편한 점을 바꾸었는데
우선 블럭이 플레이어 몸을 막는 물리작용을 하던 것에서
플레이어가 지나다닐 수 있으면서 점프하여 밟을 때만 발판으로서 작동하는 One-Way Platform이 되면서
플레이어의 위로 랜더 레이어가 설정되어있던 것이 지나다닐 때 플레이어를 가리면서 보기에 크게 신경쓰였다.
그래서 기본 랜더 레이어를 뒤로 보내고 물건을 집을 때에만 플레이어 앞으로 가는 레이어로 설정 해주고 내려놓으면 원래 레이어로 돌려주었다.
그리고 급하게 추가된 사운드 매니저가 아직 정교한 사운드를 집어넣기가 프로그래밍 구조상 많이 어렵기 때문에 고민이 많다.
우선 음악파일만 많이 구해서 넣어두었다.
마지막으로는 발표 준비를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또 문서화 작업에 집중해야 했다.
너무 가벼운 분위기인가? 컬러가 너무 촌스럽나? 스러운 고민이 잔뜩 들지만, 그런 고민을 할 시간도 별로 없기에 그냥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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