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TIL]2024-3-07 / 51일차 - 최종 프로젝트 1주차 2일

1. 오늘의 기술면접 질문 -  'ref'와 'out'의 사용 시 차이는 무엇인가요?

두 한정자 모두 개체를 참조하는 데에 이용되지만 차이가 존재합니다. 
요약하자면 ref는 기존 변수를 메서드에서 수정하려 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out는 메서드 내에서 생성되는 값을 반환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러 개의 결과가 생성되는 경우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2. 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소수 만들기

답안 :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s)
    {
        int answer = 0;
        
        //총 3개의 수를 더해야 하므로 for문 3번 반복
        for(int i=0; i<nums.Length-2; i++)
        {
            for(int j=i+1; j<nums.Length-1; j++)
            {
                for(int k=j+1; k<nums.Length; k++)
                {
                     // 세 숫자를 더함
                    int n = nums[i] + nums[j] + nums[k];
                    
                    // n이 소수인지 확인하기 위한 변수
                    int count=0;
                    
                    // 2부터 n까지의 숫자로 나눠 소수인지 확인
                    for(int t=2; t<=n; t++)
                    {
                        if(n%t==0) count++; // 나머지가 0이면 count 증가
                    }

                    // count가 1이면 소수이므로 answer 증가
                    if(count==1) answer++;
                }
            }
        }
        return answer;
    }
}

 


3. 오늘의 작업

오늘은 담당 튜터님의 조언 이후 작업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들었고

이후에는 기술면접과 관련된 특강 시간이 있었다.

 

이런 코딩 외의 특강 시간은 언제나 신선하기에 나는 선호하는 주제들이다.

 

아무튼 오늘은 다들 새로운 기능을 준비하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UI매니저를 준비하고 있고 다른 팀원들도 각자 맡은 부분을 알아보고 있다.

 

이런 공부하는 시간이 프로젝트로서는 루즈할 수도 있지만, 미리 성급하게 구조를 짜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며

사실 기획 기간으로 잡아둔 1주차인데 기획이 빨리 끝난 편이라 공부 시간을 갖는 것이기에 큰 문제는 아니다.

 

이전 팀플을 하며 구현된 UI 매니저들을 참고하고 있는데

현재 우리 프로젝트에서는 UI가 엄청 큰 비중을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그렇게 복잡한 코드로 가지는 않고

예전 코드들을 참고하면 해결 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추가 기능으로 이후 이모티콘 기능이나, 우리의 행동에 대한 나레이터의 코멘터리 같은 기능들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 더 구상해보거나

 

실제로 UI를 구성하고 꾸미는 부분을 일찍 들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