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코드카타 - 2016년
답안 :
//요일이 들어가 있는 배열 필요
//1년 366일(윤년)?으로 체크?
//월마다 일수로 체크?
//생각보다 기준 잡기와 계산 방식이 생각이 어렵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int a, int b) {
//a = 월 b = 일 => 월을 받아서 그 날짜 수 만큼 먼저 총합일수 하고 + b를 해주기
string answer = "";
//금요일부터 시작하는 요일 배열, 요일은 7로 나눈 나머지의 배열 순으로 체크 가능할 듯
string[] day = new string[] { "FRI", "SAT", "SUN", "MON", "TUE", "WED", "THU"};
//1월부터 12월까지 해당 일 수
int[] month = new int[] {31, 29, 31, 30, 31, 30, 31, 31, 30, 31, 30, 31};
//입력 날짜까지의 총 일수 함수
int daysSum = 0;
for(int i = 0; i < a-1; i++)
{
daysSum += month[i];
}
daysSum += b - 1;
//a와 b에 -1은 배열의 시작이 0부터 이기에
return answer = day[daysSum % 7];
}
}
2.오늘의 작업
<공격 기능(라이플)과 수류탄>
세세한 구현은 플레이어 코드와 병합하며 조금 달라질 예정이지만
전체적인 구조는
[어택매니저] ==무기정보==> [플레이어스탯매니저] ==무기스탯==> [AttackControll]
[인풋] => [AttackControll] =UseWeapon()=> [Weapon] =Attack() = 생성명령=> [Bullet]
방식이다. 수류탄은 Attack명령 대신 Use
자세한 코드는 생략한다... 이미 2번이나 쓴 코드이기도 하다.
팀 프로젝트가 시작하니 여러모로 힘들어서 점점 내용이 줄어들고 있다.
내일은 터레인 작업을 해야 하니 터레인 관련 영상을 다시 보면서 일찍 쉬고자 한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2024-3-04 / 48일차 - 심화 팀플 마지막날 (1) | 2024.03.05 |
---|---|
[TIL]2024-2-29 / 47일차 - 심화 팀플 4일차 (2) | 2024.02.29 |
[TIL]2024-2-27 / 45일차 - 심화 팀플 2일차 (1) | 2024.02.27 |
[TIL]2024-2-26 / 44일차 - 심화 팀플 시작 (0) | 2024.02.26 |
[TIL]2024-2-23 / 43일차 - 디자인 패턴 (0) | 2024.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