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콜라 문제
문제 길이 이게 맞아???
답안 :
//콜라의 빈병이 소진될 때 까지니까 for문 대신 while문
//n을 a로 나누기 = 받을 횟수 이기에 n/a*b
//위 계산 이후 남은 빈 병의 갯수 계산 필요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줘야하는 양*/, int b/*받을 양*/, int n/*남은 양*/) {
int answer = 0;
while(n > a - 1) // a보다 적어질 때 까지 교환
{
answer += (n / a) * b;
n = (n / a) * b + n % a;
}
return answer;
}
}
문제 길이는 엄청 길지만, 답안은 짧다. 국어 문제를 푸는 것 마냥 문제에서 핵심 되는 부분을 봐야 한다.
2. 오늘 작업
오늘은 실전 프로젝트 이전 마지막 팀 과제의 시작 날이다.
처음 진행할 3D 프로젝트이며 더 많은 구현이 필요해진 만큼
기획도 굉장히 오랜 시간이 들어갔다. 오전 오후 저녁 시간 전체동안 기획과 구상, 에셋을 구하는 데에 시간을 모두 소요했다.
그렇게 정해진 것은 3D 탑다운 트윈스틱 슈터
나는 그 중에서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공격 로직과 그나마 디자인 적인 감각을 살릴 수 있을만한 터레인 관리 쪽을 우선 담당하게 되었다. 그 작업 이후에는 무기를 더 구현하고 좀 더 실험적인 로직 구현을 해보려고 한다.
공격 기능은 이전처럼 IWeapon의 인터페이스로 관리되는 무기들을 만들고 Bullet을 상속받는 개별 총알 로직을 만들려고 한다.
오늘은 작업을 거의 진행하지 못한 만큼 적을 것이 많이 없다. UI 동적생성 관련하여 팀원과 이야기를 한 부분이 있고 이것저것 잡다한 이야기 말고는 굵직한 작업이 없었다.
터레인을 처음 해보는 만큼 참고하던 관련 글들이나 옮겨 두겠다.
https://docs.unity3d.com/Manual/script-Terrain.html
https://www.youtube.com/watch?v=DbJB9534PZ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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