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답안 :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long solution(int price, int money, int count)
{
long totalPrice = 0;
for(int i = 0; i <= count; i++)
{
totalPrice += price * i;
}
if(totalPrice > money)
{
return totalPrice - money;
}
else
return 0;
}
}
for문으로 시도하는 카운트 횟수 만큼 가격을 곱해주고
이 값이 현재 소지금 보다 많은지 체크해서 많으면 가격에서 현재 돈을 빼주면 더 필요한 돈이 리턴된다.
2. 오늘의 작업 일지
오늘 추가 기능 :
오늘은 내일 제출을 위해 작업을 해야하므로 간단하게만 서술하고 내일 최종 제출 때 자세하게 써보려고 한다.
사운드 매니저 구현
-최대 사운드 소스 갯수를 오브젝트 풀로 저장
-BGM 적용
-보스 방 BGM 별개 적용
추가 적 기능
-적들마다 각자의 탄막을 가짐.
-적들 애니메이션 추가.
-적 탄막 애니메이션 추가
-적 피격 / 탄막 소리 추가
-적 배치 끝
-보스는 플레이어를 쫓는 기능
-보스 몬스터 울음소리 추가
-일부 스프라이트 변경
오브젝트 풀 코드 변경
-DontDestroyOnLoad의 문제점으로 인해 다음 씬에서 재생성 하는 방법으로 변경
파티클 이펙트 적용
-플레이어 이동 파티클
-탄막 피격 파티클
맵 구현
-보스 방 추가
-맵에 탄막 제거용 전용 콜라이더 타일맵 추가
-일부 prefab props에도 해당 효과 적용
버그 해결
-이미지 깨짐 문제 해결 <- 유니티 Compression 문제, Compression = none으로 변경
-프로젝타일 전용 레이어가 변경되던 오류 <- 계단과 문에 적용된 레이어 변경 코드가 탄막에 적용 되었다.
탄막의 레이어와 해당 변경 코드를 가진 레이어가 충돌되지 않도록 프로젝트 세팅에서 설정
머지 작업
-각종 컨플릭트 문제 해결
3. 내일 해야할 일
최종 머지 작업, 발표용 PPT 준비, 피드백 노트 테이킹, 값진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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