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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2024-1-30 / 27일차 - Unity 팀 과제 마지막 마무리 단계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젭아아아아알

 

 

1. 오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 -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답안 : 

using System;

class Solution
{
    public long solution(int price, int money, int count)
    {
        long totalPrice = 0;
        for(int i = 0; i <= count; i++)
        {
            totalPrice += price * i;
        }
        if(totalPrice > money)
        {
            return totalPrice - money;
        }
        else
            return 0;
    }
}

 

for문으로 시도하는 카운트 횟수 만큼 가격을 곱해주고

이 값이 현재 소지금 보다 많은지 체크해서 많으면 가격에서 현재 돈을 빼주면 더 필요한 돈이 리턴된다.

 

 


2. 오늘의 작업 일지

 

오늘 추가 기능 :

오늘은 내일 제출을 위해 작업을 해야하므로 간단하게만 서술하고 내일 최종 제출 때 자세하게 써보려고 한다.

 

사운드 매니저 구현

-최대 사운드 소스 갯수를 오브젝트 풀로 저장

-BGM 적용

-보스 방 BGM 별개 적용

 

추가 적 기능

-적들마다 각자의 탄막을 가짐.

-적들 애니메이션 추가.

-적 탄막 애니메이션 추가

-적 피격 / 탄막 소리 추가

-적 배치 끝

-보스는 플레이어를 쫓는 기능

-보스 몬스터 울음소리 추가

-일부 스프라이트 변경

 

오브젝트 풀 코드 변경

-DontDestroyOnLoad의 문제점으로 인해 다음 씬에서 재생성 하는 방법으로 변경

 

파티클 이펙트 적용

-플레이어 이동 파티클

-탄막 피격 파티클

 

맵 구현

-보스 방 추가

-맵에 탄막 제거용 전용 콜라이더 타일맵 추가

-일부 prefab props에도 해당 효과 적용

 

버그 해결

-이미지 깨짐 문제 해결 <- 유니티 Compression 문제, Compression = none으로 변경

-프로젝타일 전용 레이어가 변경되던 오류 <- 계단과 문에 적용된 레이어 변경 코드가 탄막에 적용 되었다.

탄막의 레이어와 해당 변경 코드를 가진 레이어가 충돌되지 않도록 프로젝트 세팅에서 설정

 

머지 작업

-각종 컨플릭트 문제 해결

 


3. 내일 해야할 일

최종 머지 작업, 발표용 PPT 준비, 피드백 노트 테이킹, 값진 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