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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2024-1-15 / 16일차 - 저장 기능 구현

 

오늘의 코드카타

 

1. x만큼 간격이 있는 n개의 숫자

 

답안 :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long[] solution(int x, int n) {
        long[] answer = new long[n]; //배열 길이 미리 지정
        long y = 0; //x값 받아 줄 함수 선언
        for(int i = 0; i < n; i++)
        {
            y += x;
            answer[i] = y;
        }
        return answer;
    }
}

 

2. 나머지가 1이 되는 수 찾기

 

답안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1;
        while (n % answer != 1)
            answer++;
        return answer;
    }
}

 


 

오늘 기능 구현은

  • 스테이지 선택 기능 ( 쉬움 , 보통, 어려움)
  • 몬스터 추가
  • 저장 / 불러오기 기능 구현

을 진행하였다.


가장 큰 기능은 저장 기능 구현.

 

인터넷에서 방법을 많이 검색해야 했고 그러다가 Json을 이용

Newtonsoft패키지를 받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저장하기 :

플레이어 캐릭터 클래스의 정보와 인벤토리의 정보를 각각 json 파일로 저장하는 코드를 인터넷을 참고하여 만들었다.

 

불러오기 :

 

그리고 그 내용을 불러오는, 그리고 데이터가 없다면 없다고 출력하는 코드를 위와 같이 참고하여 만들었다.

 

처음으로 Json에 대해 알아보아야 했고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를 하지는 못했다.

 

그리고 재미삼아 어려움 던전에는 둘이 체력을 서로 공유하는 보스로 히오스의 초갈을 넣어보았다.

 

변동변수에 대해 알아보다가 한 쪽이 대미지 받을 때 다른 쪽에도 대미지를 복사하는 방법으로 우선 거칠지만 간단하게 구현했다.

 

주말에 제대로 못쉬었더니 너무 피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