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 과제와 알고리즘 수업을 대비한 날이 되었다.
오전 09:00 부터 10:30 까지 알고리즘 특강 진행 <- List의 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다. 생각보다 복잡한 내용이 있었다.
오전 10:30 부터 13:00 까지 팀 과제를 대비해 토의을 진행하였다.
토의 내용 :
개인 과제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팀 과제이다. 누구의 개인 과제를 기반으로 해야할 지 정해야 한다.
내 것은 가장 많은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지만, 초반 설계를 잘못하여 굉장히 꼬여있는 스파게티 코드이다.
팀 작업을 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하다.
그래서 다른 팀원들의 작업물 중에 기본 기능 구현을 끝낸 다른 팀원인 팀장의 코드를 기반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오늘 팀장은 작업하다만 부분들을 정리한 뒤 깃허브에 공유를 하도록 하고 남은 팀원들은 개인 공부를 이어가기로 했 다. 그리고 내일부터 각자 희망하는 파트의 기능 구현을 맡게 되었다.
배틀(Battle) - 담당 : 이ㅇㅇ팀장
- [ ] 전투 시작 (몬스터 구현, 공격 기능, 결과창) <-필수기능
- [ ] 치명타 기능 / 난이도 - ★★☆☆☆
- [ ] 회피 기능 / 난이도 - ★★☆☆☆
- [ ] 스킬 기능 / 난이도 - ★★★★☆
캐릭터 커스텀(Character Custom) - 담당 : 김ㅇㅇ팀원
- [ ] 캐릭터 생성 기능 / 난이도 - ★★☆☆☆
- [ ] 직업 선택 기능 / 난이도 - ★★★☆☆
퀘스트(Quest) - 담당 : 박ㅇㅇ팀원
- [ ] 퀘스트 기능
- [ ] 퀘스트 선택과 완료
던전 결과(Dungeon Result) - 담당 : 차ㅇㅇ팀원
- [ ] 레벨업 기능 / 난이도 - ★★☆☆☆
- [ ] 보상 추가 / 난이도 - ★★★☆☆ ~ ★★★★☆
일반 기능(Common) - 담당 : 김준하(나)
- [ ] 콘솔 꾸미기 / 난이도 - ★☆☆☆☆
- [ ] 몬스터 종류 추가 / 난이도 - ★☆☆☆☆
- [ ] 아이템 적용 기능 / 난이도 - ★★★☆☆
- [ ] 회복 아이템 / 난이도 - ★★☆☆☆
- [ ] 스테이지 추가 / 난이도 - ★★★☆☆
나만의 기능 : 자유 담당
- [ ] 몬스터 도감 만들기 / ****난이도 - ★★★☆☆
- [ ] 상점 판매 기능 / 난이도 - ★★☆☆☆ ← 김준하
- [ ] ‘잘못된 입력입니다’ 중첩 안되게 하기 / 난이도 - ★☆☆☆☆ ← 김준하
나는 어제하던 알고리즘 파트 공부를 더 하고 팀 노션 페이지를 편집하여 팀 과제를 진행하기 위한 상태로 편집하여 놓았다. ( 버그 리포트, 리소스 공유, 회의록 정리, 깃, C# 컨벤션 정리 등등)
내가 맡은 파트는 다른 분들의 작업이 진행되야 수월한 부분이 많지만, 경험자가 없는 상대적으로 실력이 떨어지는 팀이기 때문에 내가 구현해본 내용들이 존재하는 파트들은 내가 하는 것이 맞는 것으로 생각했다.
오늘까진 자습 위주였기 때문에 쓸 내용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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